티스토리 뷰

다가오는 1월에는 예비 고3이 진짜 수험생으로 거듭나는 시기다. 1월, 2월 겨울방학은 11월까지 이어지는 수험 생활 중 가장 여유있는 때다. 이 두 달 동안 최선을 다해 공부한다면 자신에게 맞는 수능 학습법을 찾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교재로 무슨 공부를 해야할까?


* 블로그 카테고리에서 book review - 수능 교재를 선택하면 더 많은 문제집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빅데이터 수능기출문제집

영어영역 독해

2020년 수능대비 기출문제집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이후에 90점 넘기는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2019 올해 수능만 하더라도 90점 이상 점수로 1등급을 받은 수험생은 5.3%로 상대평가 시절 1등급 비율인 4%와 큰 차이가 없다. 결국 절대평가라고 해서 영어 시험이 쉽게 나오지는 않으며 100점을 목표로 공부해야 실전에서 1등급을 무난하게 받을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EBS 수능 연계교재 변형 특강 문제집 리뷰 

(바로가기) 


수능 영어는 개념 학습(구문, 문법, 어휘 등)과 기출 문제로 실력을 다져나가야 한다. 다들 중요하다고 하니까 그냥 문제풀고 답 확인하는 정도로 기출을 공부하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없다. 기출 문제는 꼼꼼하게 제대로 반복해야 한다. 이 때 추천하는 책이 바로 메가스터디에서 펴낸 기출문제집이다. 









1. 중심 내용 파악 : 함축 의미 파악, 필자 주장, 글의 요지, 주제, 제목 등

2. 논리적 완성 : 빈칸 완성 (어휘, 어구, 절), 요약문 완성

3. 논리적 전개 : 글 순서, 무관한 문장, 주어진 문장 위치, 연결어 추론

4. 종합적 판단과 세부정보 : 글 목적, 심경, 분위기, 도표 이해, 내용 불일치 

5. 장문 독해 : 1지문 2문항, 1지문 3문항


EBS 수능 완성 분석노트 리뷰

(바로가기)


처음 기출 문제를 공부할 때는 실전처럼 풀기 보다 빅데이터처럼 유형별로 세분화하여 학습하기를 추천한다. 왜냐하면 수능 영어는 각 유형별로 알아야할 팁이 있기 때문에 이를 패턴으로 체화해야 비연계 문항을 풀 때도 수월하다. 무작정 영어 지문을 읽고 답 고르는 습관에서 벗어나 '이런 유형은 이렇게 답을 고른다'라는 매뉴얼이 있으면 실제 수능 시험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빅데이터는 8개년 수능과 6월, 9월 평가원 기출을 수록해 사실상 이 책 한 권으로 기출 공부를 끝낼 수 있다. 대한민국 입시를 리드하는 메가스터디 답게 소속 강사들의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조정식, 김기훈, 조정호, 킹콩, 김기철 스타강사의 기출 풀이 영상을 메가북스 홈페이지나 간편하게 QR 코드를 스캔해 바로 볼 수 있다. 특히 어려웠던 문항은 여러 선생님들 해설을 다 들어본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익히는 방법으로 공부하면 좋다. 




무려 100쪽에 달하는 꼼꼼한 특별부록 데이터북. 2019 수능 영어영역 출제 경향부터 오답률 상위 문항, EBS 연계 분석까지 수험생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이를 토대로 2020 수능 대비 학습법을 시기별로 정리했다. 



절대평가 1등급을 위한 어휘 정리. 3,645개 단어를 알파벳 순으로 정리했고 final check라 하여 단어 시험을 볼 수 있는 자료도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경찰대, 사관학교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수록했다. 정말 아낌없이 주는 나무같은 기출 문제집이다.









기출 공부는 문제집이 아닌 '기본서'로 여겨야 하기에 답을 확인한 이후가 더 중요하다. 지문을 꼼꼼하게 이해하고 넘어가야 한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는 클리닉 해설을 통해 구문과 어휘 풀이는 물론 해석과 직독직해 연습까지 시켜준다. 먼저 수험 생활을 거친 대학생 선배가 짚어주는 문제 풀이 핵심 포인트도 꼭 읽기를 권한다.


수능 D-100 파이널 영어 모의고사 리뷰

(바로가기)


수능 시험이 끝날 때까지 옆에 두고 두고 봐야할 기출 문제집. 든든한 동반자로 메가스터디 빅데이터를 선택하기를 바란다. 여러 번 반복해도 그 때마다 새롭게 배우는 내용이 많은 알찬 기출 분석 문제집이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