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 수능을 보는 사람이라면 꼭 공부해야 하는 EBS 연계교재. 그 중 연계율이 높다고 알려진 영어영역 유사, 변형 문제집이 메가스터디에서 나왔습니다.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을 이끌어 나가는 메가스터디에서 만든 책이기에 더 믿음이 생깁니다. 

 

중요 연계 유형만을 집중 공략한 이 문제집의 장점을 하나하나 알아봅시다. 

 

수능 시험장에서 EBS 연계 문제는 빠른 속도로 읽고 정답을 고를 수 있을 정도로

철저하게 학습하면 좋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지문을 만나면 심리적으로도 큰 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덕분에 아낀 시간을 비연계 고난도 문제 (문장 삽입, 빈칸 추론, 글의 순서, 어법과 어휘)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중요한 EBS 연계교재 영어 영역은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까요?

지문은 같지만 문제는 다른 유형으로 변형하여 출제하니 

지문 분석만으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입니다.

 

이럴 때 지문 공부를 충분히 한 후에

전혀 다른 유형으로 탈바꿈한 유사, 변형 문제집을 풀며 대비하면 좋습니다.

 

다시 한 번 지문을 복습하는 효과와 동시에

튼튼한 독해 실력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EBS 연계교재 구성과 같게 [틀리기 쉬운 유형편]과 [Mini Test편]으로 만들어 공부의 흐름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연계될 가능성이 높은 어렵고 중요한 문제를 주로 다루어 학습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틀리기 쉬운 유형편 변형 문제. 수능 영어에서 고난도 문제로 뽑히는 글의 순서, 빈칸 추론, 문장 삽입, 어법, 어휘 문항을 한 unit에 10문제에서 12문제를 제공합니다. 실제 시험을 치듯이 unit 한 개를 풀고 공부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어떤 문제가 어떤 유형으로 바뀌었는지도 적혀있어 EBS 수능특강 본 교재를 다시 확인하며 공부하기도 좋습니다. 

 

또한 이미 EBS 수능특강을 공부한 후에 푸는 문제집이라는 전제하에 Word Check에는 영단어만 적혀있습니다. '어휘 뜻을 써보고 해설에서 확인하세요.'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단어 테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Grammar Test. 한 문장에서 맞는 어법을 고르는 문제입니다. 

 

내신 대비 서술형 Test. 수시 지원을 계획하는 고3 학생이라면 꼭 필요한 내신 챙기기.

학교에서도 수능특강을 교재로 수업을 하니 연계 교재 학습은 필수이지만

수능과는 문제 유형이 다릅니다. 

객관식이 수능과 달리 학교 내신 시험은 주관식이므로 

이 책에 있는 문제로 공부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능 시험장에 들고 가는 미니 단어장.' 포켓북 형식이라 이동할 때나 자투리 시간에 익히기 편한 단어장입니다. 수능날까지 반복하여 공부하면 EBS 단어 완전정복.

 

문제집은 역시 해설이 중요합니다. 메가스터디 연계교재 변형 문제집이 얼마나 꼼꼼한지 볼까요? 

1. EBS 출처: 연계교재에서 찾아 복습하기 편리합니다

2. 변형 전, 변형 후 유형 변화

3. 소재: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

4. 변형 secret: 왜 이 유형으로 변형했는지 근거가 나와있어 논리적인 흐름을 따라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1. 전문 해석

2. 알짜 풀이 

3. 오답 풀이

4. 구문 풀이: 의미 있는 어법을 담고 있는 문장을 다룹니다

5. 어휘 풀이: 앞에 썼던 단어 테스트를 확인합니다

 

[메가스터디 EBS 분석노트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유사 변형 128제]로 공부하고 수능 영어 절대평가 1등급 받길 바랍니다.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