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ook review

스페인어 첫걸음

Jag älskar dig 2018. 1. 13. 14:11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7년 블로그 결산 참여

[도서]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박기호 저
동양북스(동양books) | 2017년 12월

 





스페인어를 쓰는 인구는 지구에 얼마나 될까? 5억 명 이상이다! 스페인어를 배우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미드에도 스페인어를 쓰는 중남미 출신 캐릭터가 많이 나온다. 미국 국민 시트콤인 모던 패밀리, 한국에 석호필 열풍을 불러 온 프리즌 브레이크 등 셀 수 없이 많다. 또 미국에 가면 영어와 스페인어가 함께 적힌 표지판도 쉽게 만날 수 있다. 미국 학교에서 가장 많이 배우는 외국어 중 하나가 바로 스페인어다. 이렇게 유용한 스페인어지만 뭐든 처음이 어려운 법이다. <가장 쉬운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과 함께면 책 소개처럼 독하지 않게 독학할 수 있다.









이 책은 30일 한달 분량으로 학습 플랜이 짜여있다. 책 10쪽, 11쪽에 체크 박스를 표시하면서 진도를 확인할 수 있는 계획표가 있다. 발음을 배우는 왕초보 길잡이부터 교재 없이 청취 파일만 듣는 30일차까지 꼼꼼하게 적혀있다. 의욕이 앞서 진도 나가는 데 급급해하지 않아도 괜찮고, 밀릴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그저 30일 동안 독하지 않게 하루 분량만 독학하면 교재를 끝낼 수 있다.







머리말에 있는 저자 표현대로 '매일 학습량을 100% 외우려는 부담 없이 다음 날은 다음 진도로 넘어가세요. 어제, 그저께 배운 어휘와 문법은 계속 반복되며 복습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 학습 진행에 도움을 드립니다.'여서 완벽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좋다. 








원어민이 녹음한 MP3 CD가 있고 동양북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서 들을 수도 있다. 독학 교재라고는 하지만 음성 파일이 있기 때문에 개인과외를 받는 기분이다. 동양북스는 외국어 교재 전문 출판사이기 때문에 이 책을 다 끝낸 후 어떤 교재를 골라야 할 지 고민을 덜어준다. 책갈피 광고에 나온 '첫걸음 끝내고 보는 스페인어 중고급의 모든 것'으로 넘어가면 된다. 그리고 '가장 쉬운 스페인어 단어장'과 '한권으로 끝내는 스페인어능력시험 DELE' 교재도 있다. 학습이 끊기지 않고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책 구성

1) 문법콕콕 (이미지 출처: yes24 미리보기)

새로 배운 문장의 구성을 알려준다. 더불어 다른 표현도 배울 수 있다. 









2) 패턴톡톡

문법콕콕에서 익힌 기본 문장을 단어만 바꿔서 확장시켜 나간다. 예를 들어 '한 명의 잘생긴 남자애가 있다.'가 있다면 그 자리에 각각 몇 명의, 많은, 남자들 등의 새로운 어휘를 사용해본다. 







3) 회화술술 

앞에서 배운 문장을 활용할 수 있는 대화문이다. MP3 음성 파일을 들으며 따라해본다. 





4) 문제척척

문제풀이로 배운 내용을 확인한다. 별채부록 워크북에서 더 많은 문제를 풀 수 있다. 



5) 문화 소개

스페인, 탱고, 소몰이 축제 등을 소개한다.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제작사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