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경자년 새해 1월 1일 <한끼줍쇼> 첫방송. 미스트롯으로 2019년을 최고의 해로 만든 송가인, 홍자가 밥동무로 함께 했습니다. 사통팔달 요지이자 높은 인구밀도를 가진 강서구의 상업 중심지인 화곡동으로 가보겠습니다.



우장산에 있는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송가인의 모습입니다. 노래 제목은 <서울의 달>. 보고 싶은 내고향 눈에 밟힌다. 강서구는 서울은 물론 지방민들도 대거 유입되어 상경한 사람들도 많이 사는 곳입니다. 그동안은 강서구 연령대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지만 앞으로는 젊은층이 많이 유입될 예정입니다. 



1963년 대규모 주택 조성 사업을 시작한 서울시 강서구. 대한민국 행정구역 중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동네입니다. 화곡동 인근에는 김포국제공항과 목동이 있습니다. 성산대교, 가양대교, 서부간선도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해 서대문구, 마포구, 여의도와 가깝습니다. 또 5호선, 9호선, 공항철도가 모두 지나갑니다. 



추운 12월 겨울날 패딩을 입고 화곡동 한끼 줄 집을 찾아 나선 송가인과 홍자.



우장산을 중심으로 한 강서구 화곡동. 화곡(禾谷) 은 땅이 기름져 벼가 잘 자라니 골짜기 사이마다 벼가 익어가는 마을을 뜻합니다. 화곡동 럭키 부동산 사장님 피셜 서울 다른 지역에 비해 저평가 지역이라고 합니다. 저평가 되었지만 그래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지역이 강서구다. 화곡동 인근 지역은 단순하게 아파트만 들어선 신도시가 아니고 대기업이 들어서있다. (마곡지구 100만 평 규모) 또한 화곡동은 고도 제한 완화 및 해제 중이라는 호재가 있습니다. 그동안은 김포공항으로 인한 고도 제한으로 발전이 힘들었습니다. 




부동산에서 열심히 설명을 듣는 송가인과 홍자의 모습. 



부천에서 홍대까지 이어지는 원종홍대선이 계획 중입니다. 이 광역철도가 들어서면 화곡~까치산 구간은 2호선 연장이 되고 원종, 신월, 강서구청, 가양,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 성산, 홍대입구로 연결됩니다.



다음으로 365일 건강먹거리를 제공하는 재래시장 화곡본동시장으로 이동했습니다. 화곡역 가까이에 위치합니다.





높은 밀집도에 다양한 주택이 모여 있는 화곡동.



골목골목 자리잡은 다세대 주택



새 아파트가 들어서있는 화곡동 풍경



송가인이 있든 없든 항상 붐비는 송가인 생가. 송가인 집이라는 문패가 붙어있습니다. 



송가인 본가인 진도에 하루 관광객 2천명 정도가 방문합니다. <송가인 마을>이라는 푯말이 붙어있습니다. 추석 때는 사람이 너무 많이와 3박 4일 동안 집에만 있었다고 합니다. 





함께 노래 부르는 송가인과 홍자.



다함께 노래로 신나는 분위기.



수많은 팬들로 북적이는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 장 앞.




아무도 몰라주는 무명 시절에도 최선을 다했던 가인.



2017년 말 한국전통가요협회 송년회 무대에 선 송가인.



 시절 '나도 저 자리에 올라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다는 송가인.



잘되고 봐야 되는 거 같아요!

유머러스한 송가인 모습으로 마무리 


2020년에도 변함없이 좋은 노래로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가수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