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라마 <우아한 가>를 인기리에 종영한 배우 임수향과 문희경이 밥동무로 등장했습니다. 가사 문학의 대가 송강 정철이 태어난 곳이자 윤동주 문학관이 있는 곳. 서울시 종로구 청운동으로 가보겠습니다. 



북악산과 인왕산 자락에 위치에 빼어난 경치를 자랑합니다. 경복궁, 창덕궁과도 인접하고요. 풍수지리 명당으로 80년대에 이미 부촌이었습니다. 현대가가 38년 동안 사는 등 재벌도 많이 거주했습니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역세권)



1) 인왕산 자락에서 대로변을 따라 내려와 2) 광화문을 지나 자하문 터널로 이어지는 길을 지나면

3) 종로구 북부에 이릅니다. 경복고등학교(경복고), 경기상업고등학교(경기상고), 청운중학교, 배화여중, 청운초등학교 등 명문 학교가 모여있어 학군이 우수합니다. 또 상명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인 상명여고가 같은 종로구에 위치합니다. 배화여대와 특수학교인 서울농학교, 서울맹학교도 있습니다. 

 


담이 높아 사생활 보호가 철저합니다. 아파트 없이 큰 규모 전원주택이 대다수입니다. 동네가 조용하고 공기 맑고 치안이 좋습니다. 그래서 청운동으로 한 번 오면 이사를 잘 안간다고 합니다. 따라서 매물이 잘 없습니다. 낭만과 운치가 흐르고 인왕산, 북악산, 북한산에 둘러싸인 곳을 굳이 떠날 이유가 없겠지요. 





널찍 널찍한 길가와 단독 주택 풍경. 청운 현대 아파트는 2000년에 준공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 건설에서 지었습니다. 4개동 60세대, 5층 높이입니다. 매매 시세는 6억 이상입니다. 아파트에서 청운초등학교까지 걸어서 2분 거리입니다.



40년 전 압구정 현대아파트 60평대 매매가가 약 2,600만 원이었습니다. 한끼줍쇼 압구정동 편 리뷰 (바로가기 클릭) 당시 그 가격에 못 미치는 돈으로 청운동 100평대 땅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집 앞에 길도 없던 시절이었습니다. 그 곳에 집을 짓고 40년 가까이 3대가 살고 있습니다. 



부동산에서 본 매매 목록입니다. 


벽산빌라 (벽산빌리지)

1)  34평형 보증금 1억 월세 100만원

2) 76평형 보증금 1억 월세 350만원

3) 65평형 전세 6억 5천만원

4) 76평형 전세 7억

5) 76평형 매매 11억 5천만원 





1) 단독주택 216평 매매 40억 이상, 평당 2천만원

2) 단독주택 53평 매매 12억 


(위 사진과 무관.)



1) 고급빌라 90평형 전세 13억

2) 고급빌라 100평형 매매 20억

3) 고급빌라 128평형 매매 25억

 

(위 사진과 무관.)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대저택. 청운동 한끼 준 집 모두 아버지가 회계사 출신이었습니다. 의료 관련 회사를 운영하는 부부와 삼남매가 사는 집, 80이 넘은 연세에도 여전히 건강하게 마라톤을 완주하는 노부부와 딸 가족이 사는 집이었습니다. 



청운 문학도서관. 종로구 최초 한옥 공공도서관으로 인문학강의, 독서모임을 운영합니다. 도서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열람실에서 책을 읽거나 스터디도 가능합니다. 공식홈페이지(바로가기 클릭)



폭포가 바로 앞에 보이는 운치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댓글